-
"리뷰"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책 리뷰 2012. 9. 20. 16:50
아쉽게도 이미지가 뜨질 않는군요..No Image.. 한달여 동안 조금씩 읽어온 제 첫 리뷰를 시작합니다!
이미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은 애플의 iPhone 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 하고 있지요. 앱 관심있어 공부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맥북에 아이폰, 그리고 개발자 등록을 해야하는 애플 보다는 Google의 free한 안드로이드를 먼저 접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자바를 본격적으로 교육을 받거나 깊이 독학해 본적이 없어서 목차의 추천대로 처음부터 보기로 했습니다. 처음부터 3장까지는 기본 자바 문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c나 c++ 에서도 쓰이는 기본 문법에 클래스에 관한 개념을 세워줄 내용들, 마지막으로 자바에서 쓰이는 문법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큰 장점은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을 구성 하는데 정말 따라하기 쉽게 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지난 여름 방학 동안 HTML5 책을 몇권 보면서 느낀점이지만 저자마다 개발에 쓰는 프로그램이 정말 다양해서 처음엔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하지만 이 책에서는 저자분과 동일한 개발환경을 간단한 exe 파일 하나로 구현이 가능 합니다.(http://www.hanb.co.kr/example/1948/ 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 기본적인 내용을 공부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께는 괜찮은 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강의용으로 컨셉을 잡아 자바 문법을 몰라도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다면 필요한 문법들은 설명과 함께 배워볼수 있는 챕터를 두어 접근이 용이 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데 이러 이러 한 기능 들이 있다 라고 소개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본인이 아이디어가 있다고 할때 필요한 기능들을 살펴보며 따라 하기에는 편한 구성 이지만, 어떤 프로젝트를 따라하면서 해당 프로젝트로 부터 아이디어를 파생 하기에는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해커를 위한 디자인 레슨 (0) 2013.10.09 "리뷰" 창의적 공학설계 (0) 2012.12.23 "리뷰" 프로그래머로 사는법. (0) 2012.11.24 "리뷰" 우분투 환경에서 C언어로 배우는 리눅스 프로그래밍 (0) 2012.10.21